Frame

C/Java : 2007. 11. 7. 11:52

1) Frame 클래스를 확장하여 응용 프로그램을 생성

*

import java.awt.*;
import java.awt.event.*;

public class FrameExtender extends Frame {
 public FrameExtender() {
  addWindowListener(new WinCloser ());
  setTitle("Just a Frame");
  setBounds(100, 100, 200, 200);
  setVisible(true);
 }
 
 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 args[]) {
  FrameExtender fe = new FrameExtender();
 }
}

class WinCloser extends WindowAdapter {
 public void windowClosing(WindowEvent e) {
  System.exit(0);
 }
}

*


2) main()메소드에서 Frame객체를 생성

*

import java.awt.*;
import java.awt.event.*;

public class FrameInstantiater {
 public FrameInstantiater() { }
 
 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  Frame frame1= new Frame();
 
  frame1.addWindowListener(new WinCloser());
  frame1.setTitle("An Instantiated Frame");
  frame1.setBounds(100,100,300,300);
  frame1.setVisible(true);
 }
}

class WinCloser extends WindowAdapter {
 public void windowClosing(WindowEvent e) {
  System.exit(0);
 }
}

*

3) 직접 Frame에 GUI객체를 첨부하는 Frame의 add()메소드를 사용

(프레임에 객체를 위치시키는 가장 간단한 방법)

*

import java.awt.*;
import java.awt.event.*;

public class TextFieldInstantiater {
 public TextFieldInstantiater() { }
 
 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
  Frame frame1= new Frame();
  //텍스트 필드의 생성과 삽입
  TextField tf1 = new TextField("Directly on the Frame");
  TextField tf2 = new TextField("On the of the old text");
 
  frame1.add(tf1);     //위치지정 없음
  frame1.add(tf2);
 
  frame1.addWindowListener(new WinCloser());
  frame1.setTitle("An Instantiated Frame");
  frame1.setBounds(100,100,300,300);
  frame1.setVisible(true);
 }
}

class WinCloser extends WindowAdapter {
 public void windowClosing(WindowEvent e) {
  System.exit(0);
 }
}

*

사용자 삽입 이미지
Posted by 청웨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