배열, 구조체, 포인터
C/C자료구조 :
2007. 11. 9. 09:41
배열 - 거의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한다.
*C언어 참조.
구조체 - 타입이 다른 데이터를 묶는 방법 //struct
struct [구조체명] [구조체변수명]{
항목1;
항목2;
...
}
struct person {
char name[10];
int age;
float height;
};
구조체 생성
person a;
구조체의 접근
a.name[0] =
a.age =
a.heigjt =
포인터 *C언어 참고
타입의 일치는 중요하다.
포인터는 배열의 이름
배열을 가리킬수도 있고, 구조체를 가리킬수도 있다.
함수를 가리키는 것도 가능하다.
동적메모리할당
(int *)malloc(sizeof(int)); // 정수형 1개를 저장할 메모리를 할당.
free(할당받았던 메모리) - 할당받았던 메모리를 반납한다.